닫기

세종시-조달청, ‘혁신제품 활용 공공서비스 개선’ 손잡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721010012330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1. 07. 21. 15:01

혁신조달 성과 확산·창업벤처기업 육성, 판로 지원
2-시 세종3
세종시청
세종시와 조달청이 21일 세종시청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혁신제품 조달을 통한 공공서비스 개선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혁신조달제도’는 공공기관이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해 혁신성이 인정된 제품을 시범 구매해 행정서비스를 제고하고 혁신제품의 공공시장 조기도입을 통해 제품 실증 등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은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참여 및 실증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혁신조달의 성과를 확산하고 창업·벤처 기업 육성 및 판로 지원에 힘을 모은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혁신제품 지정을 확대하는 한편, 혁신제품 시범사용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세종시 공공서비스 혁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스마트시티, 미래차 등 5대 신산업 창업·벤처기업 등을 대상으로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신청 등을 행정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춘희 시장은 “공공이 혁신제품의 첫 수요자가 되어 기업제품의 성능 실증을 지원해 공공서비스를 혁신하는 동시에 기업 성장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조달청과 함께 지역 내 우수 창업·벤처기업의 혁신제품 발굴과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