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우선샵은 비대면 환경 속 선물을 하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에서 탄생했다”며 “차별화된 전략과 상품 구성으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지속 혁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알파에 따르면 우선샵은 프리미엄 브랜드 및 상품을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선물할 수 있는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이다. 버티컬 커머스는 특정 카테고리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시간·장소·상황(TPO)에 적합한 상품 큐레이션과 기프트 매거진을 통해 선물 트렌드를 제시한다.
KT알파는 서비스 차별화 전략으로 우선선물 기능을 선보인다. 우선선물은 받는 사람이 상품을 고르는 수신자 선택형 선물이다. 구매자는 매번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취향 고민할 필요가 없고, 수신자는 원하는 상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앞으로 우선샵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브랜드 제휴 및 콜라보 등을 통해 우선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을 구성하고,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기능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KT알파는 우선샵 그랜드 오픈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가입, 재구매 소비자뿐만 아니라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조말론 향수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판매한다. 우선선물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다이슨 에어랩 등을 증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