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카오, 하반기 톡비즈·모빌리티 고성장 지속”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09010004485

글자크기

닫기

이선영 기자

승인 : 2021. 08. 09. 08:22

한화투자증권은 9일 카카오에 대해 하반기 톡비즈 부문의 고성장이 이어지고 모빌리티 부문의 사업 확장과 실적 기여가 동시에 일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Buy)’, 목표주가는 18만5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비즈보드 광고 외에도 톡채널, 알림톡 광고 등이 가세하며 톡비즈 부문의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모빌리티 부문은 사업 확장과 실적 기여가 동시에 일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T블루 가맹 택시는 현재 2만6000대에서 연말 3만대 이상까지 확대될 예정이며, 가맹 사업 확장으로 인한 매출 성장뿐만 아니라 이익 기여도 임박했다고 판단된다”며 “카카오모빌리티의 올해 예상 매출액이 전년 대비 57% 성장해 4387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쉬지않고 가파르게 오른 주가와 자회사들의 IPO 이벤트를 고려하면 당분간 주가 상승 탄력은 둔화될 가능성이 존재한다”면서도 “신규 시장에서 지배력을 확보해 수익화에 성공시키는 전략은 중장기적으로 지속될 것이며, 이러한 전략이 재차 입증되면서 기업가치 리레이팅은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선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