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G, 우수 스타트업 발굴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14010008196

글자크기

닫기

안소연 기자

승인 : 2021. 09. 14. 15:06

KT&G
KT&G가 혁신 기술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KT&G×서울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을 열고 오는 10월 5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14일 KT&G는 미래사업을 위한 신기술과 친환경 소재 개발 등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후속 지원을 통해 맞춤형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모집은 총 12개의 분야로 진행한다. KT&G의 사업과 관련된 소형 전자기기 친환경 소재 기술 등 7개 분야와 자회사인 KGC의 푸드 테크 & 솔루션 등 2개 분야, 코스모코스의 헤어케어 기술 및 소재 등 3개 분야다. KT&G는 스타트업 10개사를 선발해, 오는 10월 27일 ‘밋업(Meet-up)’ 행사를 개최한다.

KT&G는 ‘밋업’을 통해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사업 협력 및 PoC(개념 검증) 과정을 진행하고 향후 기술 브랜딩화 및 직접투자까지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창업허브를 통해 1000만원 상당의 사업화 자금과 사무 공간 지원 및 투자유치 연계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후속 지원도 제공한다.

이웅규 KT&G 성장투자실장은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KT&G그룹의 미래 성장 아이템을 발굴하고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KT&G와 동반성장을 희망하는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안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