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움이 가득한 집' 주제 콘텐츠 제작
|
삼성전자는 12일 유럽 미디어 대상 버추얼 프레스콘퍼런스 ‘Life Unstoppable(멈추지 않는 일상) 2021’을 열고 비스포크 가전, 라이프 스타일 TV, 폴더블 스마트폰 등을 소개했다.
멈추지 않는 일상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삼성전자 유럽총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하반기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현지 미디어와 거래선에 소개하는 온라인 콘퍼런스 겸 체험 플랫폼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한국, 5월 미국에 이어 ‘비스포크 홈’ 시리즈를 유럽에 소개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 외에 모듈형 정수기,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등을 선보였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지난해 10월 북유럽을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 도입돼 호평을 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40여개국에서 판매 되고 있다. 유럽 시장에서는 공간의 규모나 취향에 따라 조합이 용이해 유럽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1도어와 상냉장·하냉동 타입으로 출시했으며, 14가지 색상의 도어 패널을 적용하고 있다.
|
한편 삼성전자는 유럽 소비자 대상으로 진행한 ‘비스포크 디자인드 바이 유’ 결과도 발표했다. 이 공모전은 유럽 소비자들의 비스포크 가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7월에 시작됐다. 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스페인·폴란드·스웨덴 등 여러 국가에서 1581개의 작품이 접수돼 5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