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한퓨처스랩-아시아에프앤아이,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12010005985

글자크기

닫기

조은국 기자

승인 : 2021. 10. 12. 11:55

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은 12일 아시아에프앤아이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 ‘프롭테크 게임체인저(Proptech Gamechanger) 1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신한금융과 아시아에프앤아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프롭테크(Proptech) 영역에서 유니콘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향후 투자, 육성 및 미래사업을 위해 함께 협력할 계획이다.

프롭테크는 부동산 자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첨단 정보기술(IT)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를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은 프롭테크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 아이디어, 실행력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팀) 모두 지원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이다.

‘프롭테크 게임체인저’ 공모전에 선발된 기업은 총 상금 5000만원, 최대 10억원의 투자, 1년간 전용 사무공간 제공, 신한퓨처스랩 8기(2022년 1월 예정) 선발 등 스케일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신한금융과 함께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는 아시아에프앤아이는 신한은행 등 다수의 금융권에 투자를 받아 2020년 설립된 부동산 금융 및 개발 전문 회사다.

신한퓨처스랩 이성용 랩장(신한DS 사장)은 “퓨처스랩이 그간 축적한 스타트업 육성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아시아에프앤아이와 함께 프롭테크 게임체인저로 선발된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은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