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지방중기청, 중기 보유특허 분석서비스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21010012714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10. 21. 18:46

중소기업 기술서비스 지원사업 추진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1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정의 애로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기술서비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기술서비스 지원사업은 보유특허 분석서비스와 수요기술 검색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보유특허 분석서비스는 한국발명진흥회와 기술보증기금이 수행하는 온라인특허평가시스템을 통해 기업의 보유특허가 시스템 내 전체 등록 특허 대비 어떤 등급에 해당되는지 알려주는 서비스다. 한국발명회의 온라인평가시스템 서비스와 기술보증기금의 온라인평가시스템 서비스를 각각 유형Ⅰ과 유형Ⅱ로 구분해 각 1건씩 서비스를 지원한다.

수요기술 검색서비스는 중소기업이 신청한 도입희망 수요기술의 내용을 토대로 특허청이 보유한 특허데이터베이스(DB) 내 키워드 검색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요기술과 가장 유사한 기술목록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보유특허 분석서비스는 500개 기업을 지원하고 수요기술 검색서비스는 100개 기업에 대해 신청서를 우선적으로 제출한 중소기업에 한해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서울중기청 홈페이지의 안내문을 확인하고 첨부된 지원신청서 양식에 따라 27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각각의 서비스 지원에 대한 자료는 12월말까지 유형별 결과보고서(보유특허 분석서비스)와 수요기술 검색결과 목록(수요기술 검색서비스) 형태로 중소기업에 이메일로 통보할 예정이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