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CC, 한국무역협회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04010003009

글자크기

닫기

차동환 기자

승인 : 2021. 11. 04. 14:21

KCC 업무협약
이동기 한국무역협회 혁신성장본부장(왼쪽)과 이웅노 KCC 경영전략부문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KCC
KCC가 국내·외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KCC와 협회는 △스타트업 지원에 필요한 인프라 공유·인적 교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지원 △국내·외 스타트업의 네트워크 협력채널 구축 및 상시 운영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KCC는 건축자재, 도료, 신소재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국내와 해외 스타트업을 각각 오는 19일과 내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의 세부 주제는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량화 복합재료와 단열재 등 신소재 △스마트 도로 코팅재와 페놀수지 대체 친환경 바인더 등이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기업은 KCC로부터 개념 공동 기술 개발, 투자 지원 등의 기회를 제공 받는다.

KCC 관계자는 “개방형 혁신, 융합이 가속화되는 변화의 시대를 맞아 미래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동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