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양생명,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 AI 컨택센터 오픈…고객 편의성 개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08010004443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1. 11. 08. 10:23

동양생명
동양생명은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해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기술(AI)을 결합한 AI컨택센터를 오픈했다.
동양생명은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해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기술(AI)을 결합한 AI컨택센터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네이버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거둔 첫 성과다.

동양생명의 AI 컨택센터는 네이버클라우드의 ‘CLOVA AiCall’ 솔루션에 보험 서비스를 접목시켜 해피콜 등 고객들의 상담 문의에 AI를 통한 응대를 제공한다. 동양생명은 이번 AI 컨택센터 오픈으로 적립금이나 수익률과 같이 퇴직연금 관련, 고객들이 빈번하게 문의하는 단순·반복적 질문에 대한 자동화, 표준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신계약 체결 건에 대한 완전 판매 모니터링, 납입기한 통보 또는 서류 보완 안내 등과 같은 고객 안내성·통지성 업무의 자동화 서비스 등이 가능해졌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AI 컨택센터 오픈으로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개선해 고객들에게 한차원 높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당사는 앞으로도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로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