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H농협은행, 유튜브로 ‘SNS 팔로어 300만 축하 행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10010006718

글자크기

닫기

조은국 기자

승인 : 2021. 11. 10. 17:32

권준학 행장 "유익한 콘텐츠로 보답할 것"
농협은행
지난 9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SNS 팔로어 300만 기념 축하행사에서 권준학 은행장(왼쪽 세 번째)과 개그맨 홍인규(왼쪽 두 번째) 씨가 농협은행 직원들과 함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 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9일 서울 중구 본점 스튜디오에서 SNS 팔로어 300만 기념 축하 행사를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유튜브 라이브는 개그맨 홍인규씨가 MC를 맡고, 권준학 은행장, 직원 홍보모델, NH튜버 등이 출연해 SNS 팔로어와 함께 약 40분 동안 이뤄졌다.

광고모델 강하늘, 한소희, 프로골퍼 문경준, 박민지, 당구팀 NH그린포스 등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농협은행 SNS와 함께한 고객 사연 소개, 농협은행 관련 퀴즈 등의 프로그램에 약 3000여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사연 응모자 중 1등으로 뽑힌 박규희 고객은 전화 연결을 통해 농협은행 유튜브에서 우연히 ‘세대를 이어 함께하는 농협은행’ 영상을 보고, 자신의 이야기 같아 깊게 공감하고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권준학 은행장은 “라이브 방송이 처음이라 떨렸지만, 농협은행과의 소중한 인연을 듣고 퀴즈도 풀면서 고객과 만나 소통할 수 있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더욱 유익하고 재밌는 콘텐츠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2014년에 페이스북, 2017년에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2019년부터 유튜브 활성화를 본격 시행해 은행권 중에서는 뒤늦게 SNS 운영을 시작했지만, 현재 세 개 채널 합산 팔로어 300만 명을 돌파하며 1등 SNS 은행으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농협은행 SNS는 금융상품 소개, 부동산·세금 등 금융 정보, 가족의 감동 스토리를 담은 영상, 도농 공감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 등 은행권 SNS에서 보편적으로 볼 수 있는 콘텐츠부터 농협은행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까지 다양한 범주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조은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