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립 공주대 게임디자인학과, ‘2021 글로벌 게임 챌린지’ 금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222010013646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1. 12. 22. 16:03

국립 공주대 게임디자인학과, ‘2021 글로벌 게임 챌린지’ 금
국립 공주대 게임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전국 게임대학 온라인 페스티벌 2021 글로벌 게임 챌린지에서 금상·특별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게임디자인학과 재학생들이 전국 게임대학 온라인 페스티벌 ‘2021 글로벌 게임 챌린지(Global Game Challenge)’에서 금상 및 특별상을 수상했다.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3학년 고수훈, 4학년 박재건 학생이 제작한‘울라몽키의 모험’이 금상을 수상했고, 3학년 김희준, 졸업생 송혜은 학생이 제작한‘칼라림(Color Lim)’이 특별상(한국모바일게임협회상)을 수상했다.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는 이번 행사에 △단서를 수집해 결론을 도출하여 범인 NPC를 찾아내는 추리게임 ‘Who Killed the Hero’, △언론기관의 편집장이 돼서 기사를 입맛에 맞게 확대, 축소 보도하는 시뮬레이션 어드벤쳐 게임 ‘RAISE HELL’, △색상을 전략적으로 혼합하고 변경하며 진행하는 플랫포머 어드벤처 게임 ‘Color Lim’, △총 50층, 250개의 방으로 이루어진 탑을 탐험하며 여러가지 조우상황에 맞서는 벨트스크롤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기만하는 탑’ △나쁜 원숭이 일당과 싸우며 제한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친구 원숭이들을 구출하는 어드벤처 게임 ‘울라몽키의 모험’까지 총 5개의 게임들로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을 지도한 이동열 교수는 ‘2021 글로벌 게임 챌린지를 통하여 우리 학생들이 게임을 메타버스 콘텐츠로 융합·발전시킬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좋은 성적까지 거두어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며 본 행사의 의미를 덧붙였다.

‘2021 글로벌 게임 챌린지(Global Game Challenge)’는 게임 꿈나무들과 업계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더욱 충실히 담아내기 위해 온라인 페스티벌이다. 게임을 전공하는 학생 및 청년 기업들이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온라인 공간에서 체험하고 플레이해 볼 수 있었다. 이번 대회에는 경희대, 공주대, 동양대, 부산SW마이스터고, 서울디지택고 등 전국 게임 관련 대학 및 창업기업 등 80곳이 참여했으며, 온라인 방문자만 2만여명에 달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