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문화재단, 예술동호회 연계 활동 지원 사업 VR온라인 활동공유회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227010016306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1. 12. 27. 18:26

2021 예술동호회 연계 활동 지원 공모 사업 13개 생활문화 유관기관 활동공유회
생활문화 예술동호회 포스터
VR온라인 활동공유회 포스터./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생활문화센터는 올 한 해 동안 이뤄진 예술동호회 연계 활동지원 사업 ‘VR온라인 활동공유회(전시)’를 내년 4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활동 공유회를 통해 한 해 동안 사업에 참여한 생활문화 예술동호회들의 활동과정과 결과들을 공유하고 사업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2021 예술동호회 연계 활동 지원 사업’은 생활문화 사업 수행 유관기관(기초문화재단, 문화원, 문화의집, 생활문화센터)에 소속된 3개 이상의 동호회들을 연계해 생활문화 기반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13개 기관을 공모·선정해 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온라인 VR 활동공유회(전시)는 하남문화재단, 평택시문화재단, 과천문화원, 광명문화원, 남양주문화원, 동두천문화원, 성남문화원, 수원문화원, 연천문화원, 의왕문화원, 의정부문화원, 봉담문화원, 양주시시설관리공단(문화예술회관) 총 13개 생활문화 유관기관과 기관 소속 61개 예술동호회가 참여한다.

전시는 2개의 전시공간으로 나눠 진행한다.

1구역에서는 예술동호회의 활동영상과 사진이 전시되며, 영상과 사진을 클릭하면 연계 동호회 활동 과정과 사업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2구역에서는 예술동호회 작품을 살펴볼 수 있다. 공예(규방, 가죽), 원예 등 동호회들이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작품의 제작 의도와 과정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다.

모든 작품은 온라인 전시로 진행하며, VR 기능을 더해 작품을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구역마다 방명록을 구현해 대면으로 활동을 공유할 수 없는 한계를 온라인으로 극복했다. 방명록에는 활동을 하면서 느낀 소감, 서로 활동에 대한 피드백을 적을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한 해 동안 13개의 기관들의 활동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음으로써 차년도 사업을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VR 기술을 접목한 전시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방식의 비대면 전시 관람의 장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