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전자 로봇브랜드 ‘삼성봇’ 상표권 등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118010009914

글자크기

닫기

박지은 기자

승인 : 2022. 01. 18. 10:35

미국·캐나다 특허청 삼성봇 등록
삼성로봇
삼성전자가 CES 2022에서 공개했던 ‘삼성봇 핸디’(왼쪽)와 삼성봇 아이/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로봇 브랜드 ‘삼성봇’ 출격 준비에 한창이다.

1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미국 특허청과 캐나다 특허청 등에 삼성봇 브랜드의 상표권을 등록했다

삼성전자는 삼성봇 브랜드로 외골격 로봇, 로봇청소기, 가정용 조리기구, 사람 형태의 로봇, 서빙 로봇, 산업용 로봇 팔 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연말 조직개편에서 로봇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상설조직인 ‘로봇사업팀’으로 격상했다. 로봇사업팀은 디바이스경험(DX)본부 산하에서 미래 가전의 한 형태인 로봇을 연구 중이다.

삼성전자는 이달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가전박람회 ‘CES 2022’에서 ‘삼성봇 핸디’를 공개하기도 했다. 핸디는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물건을 건네준다. 와인을 따르거나 요리를 할 때 양념병을 건네주는 모습이 연출됐다. 사람의 관절을 닮은 로봇 팔과 손이 부착돼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봇 이름으로 상표권을 출원한 것은 맞다”면서도 “구체적인 제품 출시 시기 등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가 로봇 사업 강화를 위해 기존 로봇기업을 인수합병(M&A) 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점쳐진다.
박지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