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호반건설-교보리얼코, 신사업 협력 등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07010002731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2. 02. 07. 18:08

1. 호반건설-교보리얼코 업무협약 체결식 기념사진
박철희 호반건설 대표이사(왼쪽)와 강영욱 교보리얼코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호반건설
호반건설은 7일 서울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에서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 교보리얼코와 ‘신사업 협력·오픈이노베이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박철희 호반건설 대표이사, 강영욱 교보리얼코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호반건설과 교보리얼코는 프롭테크 분야의 오픈이노베이션과 ESG 분야 신사업 등에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오픈이노베이션 추진을 위해 기술공모전의 공동개최 △스타트업 테스트베드·보육공간 지원 △펀드 조성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최근 전 세계적인 화두로 자리 잡은 ESG 분야에서도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하고 환경·신재생에너지 공동사업 등을 추진키로 했다.

박철희 호반건설 대표이사는 “최근 프롭테크 산업은 부동산 서비스를 넘어 시공, 안전관리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면서 건설부동산업계의 신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프롭테크 부문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영욱 교보리얼코 대표이사는 “창립 이래 40년간 추진해온 부동산 자산관리·시설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양사 간 시너지를 내는데 주력할 예정”이라며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는 ESG 경영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