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남시,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교육 시스템 개발해 학생 진로에 활용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13010005923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2. 02. 13. 11:49

성남시 인공지능시스템
성남시는 성남교육지원청 및 ㈜데이터드리븐과 ‘성남형 학생 역량분석 인공지능(AI) 시스템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성남교육지원청과 손잡고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교육 시스템을 개발한다.

이 시스템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학생 역량을 분석한 결과를 담은 리포트를 학부모와 학생에게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의 역량에 맞춘 성남형교육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진로와 진학에 관한 컨설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시는 프로그램의 원활한 개발을 위해 최근 성남교육지원청, ㈜데이터드리븐과 ‘성남형 학생 역량분석 인공지능(AI) 시스템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성남교육지원청은 데이터 수집 협조와 시스템 설계 지원을, ㈜데이터드리븐은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을, 성남시는 개발된 인공지능 시스템을 교육지원사업에 도입한다.

특히 3개 기관은 교육공동체로서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아울러 시는 작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1년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공모에 선정돼 확보한 국비 19억원을 관내 학교 및 체험처에서 수집한 학생들의 활동 기록 데이터 15만 건을 시스템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