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병무청, 병역이행 필수품 ‘e-병무지갑’ 서비스 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21010010586

글자크기

닫기

이석종 기자

승인 : 2022. 02. 21. 09:39

인증정보, 전자문서·신분증 발급 등 스마트폰에서 서비스
clip20220221093643
e-병무지갑 서비스 개요도./ 제공=병무청
병무청(청장 정석환)은 디지털 차세대 신원인증 체계로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 분산ID 기반의 ‘e-병무지갑’ 서비스를 21일부터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e-병무지갑’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개인맞춤 병무민원 서비스다.

병역이행에 필요한 병적증명서, 각종 통지서 등 전자문서 28종과 전역증, 사회복무요원증 등 모바일 신분증을 ‘e-병무지갑’에 발급받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군 입대 휴·복학 처리를 위한 통지서 발급 및 제출을 온라인으로 대체할 수 있어 병역의무자가 대학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회복무요원, 예비군 등에게 다양한 병역이행 우대·편의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은행이나 통신사 방문 없이 장병내일준비적금과 알뜰폰 요금 할인 가입이 가능하고,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의 경우 영화나 숙소할인, e-러닝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정석환 병무청장은 “스마트폰에 익숙한 MZ세대 병역의무자의 취향에 맞춰 편의성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e-병무지갑’ 서비스를 지속 보완·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석종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