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 회장은 이날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이노비즈협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에서 이같이 밝히며, “지난 20년 간 이노비즈협회는 기술 혁신 역량이 검증된 2만개사의 이노비즈기업과 함께 제조강국 대한민국 기반을 갖추는데 기여해 왔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이노비즈협회 20주년을 기념해 개최됐으며 새로운 20년을 맞이해 미래 비전 선포의 장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그간 협회를 이끌어 온 명예회장과 고문에게 위촉패를 전달하는 ‘고문단 위촉식’을 시작으로 이브로드캐스팅(삼프로TV)과 △이노비즈기업 기업설명회(IR)·제품 홍보 콘텐츠 제작 협력 △신사업 추진을 위한 플랫폼 구축·콘텐츠 제작 협력 등 이노비즈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진행된 ‘이노비즈 20주년 기념 퍼포먼스’에서는 그간 이노비즈기업이 걸어온 역사와 발자취를 담은 20주년 기념 백서 발간을 알리고 이노비즈 인증평가단 발대를 기념하는 세레모니를 가졌다.
이노비즈 20주년 기념 백서는 총 4부로 구성, △이노비즈제도 도입 과정과 도입시기 관계자 인터뷰 △중소기업 관련 중점 정책과 이노비즈 제도의 개정 과정 △협회 설립과 그간 주요 추진업무 △이노비즈기업의 성과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다. 또한 QR코드를 활용해 볼 수 있는 디지털 백서로도 제작돼 새로운 20년을 위해 도약하는 이노비즈기업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이노비즈 인증평가단은 기술평가 전문인력을 통해 기술보증기금에서 수행해 온 ‘이노비즈인증 연장평가’ 역할을 할 예정으로 그간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과의 업무협의·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직접 수행의 필요성을 건의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협회 2021년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제21차 이노비즈협회 정기총회’가 함께 개최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