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공차, “전 세계 매장 1600호점 돌파”

공차, “전 세계 매장 1600호점 돌파”

기사승인 2022. 03. 10. 16:0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공차는 코로나19로 전 세계 카페시장이 침체된 상황 속에서도 1600호점을 돌파하며 꾸준한 확장세를 지속해 나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2020년 말 기준 1415개였던 매장 수는 1년 사이 1661개로 늘어났다.

해당 기간 매장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나라는 한국으로, 약 100개의 신규 매장이 오픈했다. 그 다음으로 매장 수가 증가한 지역으로는 △뉴욕 △일본 △멕시코 △호주 △필리핀 △인도네시아가 뒤를 이었다.

공차는 “국가별 시장 상황을 철저히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현지화 전략과 적극적 투자를 진행했다”며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배달 및 온라인 주문 서비스 적극 도입, 신규 점주에 대한 적극적 지원, 최적화된 입지 선정으로 접근성 높은 매장 오픈 등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박재홍 공차 글로벌 CFO 전무는 “공차는 올해 전 세계 2000여 개 매장 돌파를 목표로 여러 국가에 새롭게 진출할 것”이라며 “코로나19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룬 공차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자료2] 뉴질랜드 공차 매장
뉴질랜드 공차 매장/제공=공차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