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K쉴더스, 배민과 함께하는 ‘SK쉴더스 서빙로봇’ 론칭…다양한 매장서 활용 가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15010007805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2. 03. 15. 09:24

1
SK쉴더스 서빙로봇 서비스와 서빙 로봇 ‘딜리 플레이트에스(S) 이미지./제공=SK쉴더스
SK쉴더스는 15일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제공하는 ‘SK쉴더스 서빙로봇’ 서비스를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SK쉴더스는 서빙 로봇 전용 고객센터를 오픈하고 외식업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홍보와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매장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검증된 대안으로 서빙 로봇을 홍보하고 보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더불어 SK쉴더스는 새로운 서빙 로봇이 단순히 서빙 기능 뿐만 아니라 홍보, 안내 모드도 갖추고 있어 고객 응대가 필요한 다양한 곳에 도입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1호 계약 매장으로 대구시 서구에 위치한 스크린골프장이 선정됐다. SK쉴더스는 이번 서빙 로봇 사업을 신성장사업의 다각화를 위한 초석으로 삼고 고객의 삶을 개선하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더욱 가속화할 방침이다.

한편 SK쉴더스는 우아한형제들이 선보인 새로운 서빙 로봇 ‘딜리 플레이트S’를 공개했다. 딜리 플레이트S의 가장 큰 특징은 대형 디스플레이 기반의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10.1인치 화면에 원하는 사진, 영상을 자유롭게 설정하고 다양한 음성을 송출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박진효 SK쉴더스 대표는 “앞으로 다양한 로봇을 활용한 케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