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시-한컴아카데미, 신성장산업 전문인력 양성 업무 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22010012214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2. 03. 22. 12:01

4차 산업 전문인력 양성으로 양질의 일자리 취업 지원 협력 등
2-시 세종5
세종시청
세종시와 한컴아카데미가 22일 시청에서 ‘미래 신 성장산업 전문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컴아카데미 세종분원’ 설치로 스마트시티, 미래차모빌리티, 바이오헬스 등 미래 신성장산업의 전문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두 기관의 상호협력을 위해 마련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미래 신성장 산업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다양한 연계·협력 사업 추진△4차 산업 분야 인재양성 및 직업훈련을 위한 정부사업 적극 참여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세종시 소속공무원 4차 산업 전문지식 습득과 역량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4차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취업 지원 협력 등도 약속했다.

한컴아카데미는 AI, 빅데이터 등 ICT관련 소프트웨어개발 교육과 전문가 양성, 근로자 직업훈련, 취업연계를 실시하는 한컴그룹 계열의 국내 최고의 ICT융합 전문교육원이다.

경기도 성남에 본사를 두고 서울, 경기, 전주 등에 6개 지점과 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며 이번 협약과 함께 다음 달까지 약 100평 규모의 세종 보람동 상가에 세종분원을 설치하고 중부권 최고의 전문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시연 ㈜한컴아카데미 대표이사는 “한컴아카데미 세종분원 설치는 스마트시티를 추구하는 세종시의 미래신성장 산업발전의 핵심인 인재양성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드론, 사물인터넷(IoT) 등의 전문 소프트웨어교육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시장은 “2040년 인구 80만 경제자족도시 완성과 미래 먹 거리 산업의 육성·발굴을 위한 4차 산업 인재육성의 거점이 되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며 “세종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