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네모, 리테일 B2B시장 진출…“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28010016261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2. 03. 28. 23:26

이미지 1. [네모] 플랫폼 매물 검색 화면
네모 플랫폼 매물 검색 화면. /제공=네모
상업용 프롭테크 기업 네모가 본격적인 리테일 기업간 거래(B2B) 시장에 진출한다.

네모는 28일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검증된 리테일 전문 중개 역량과 압도적인 매물 점유율로 차별화된 리테일 B2B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네모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출점이 집중돼 있는 수도권에서 5만여개의 매물 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했다. 브랜드 진출 1번지 강남역 상권을 비롯해 강남3구(강남·서초·송파구)에서 1만4000여개 매물을 확보하는 등 서울에서만 4만3000여개의 상가 매물을 보유하고 있다. 네모가 전국적으로 확보·관리하고 있는 상가 매물 DB는 6만여개다.

네모는 자사만의 매물 전수 조사·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체계적 관리 노하우로 리테일 B2B 기업 고객들을 위한 매물 탐색과 최적화된 매물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네모의 리테일 분야 계약은 이미 900건을 돌파했다. 그 중 70% 이상이 최근 1년 사이에 기록된 성과인데 이로 인해 네모의 중개분야 매출은 전년 대비 450% 성장하며 J커브를 그렸다.

네모 관계자는 “지난해 말부터 리테일 전문 중개사들을 공격적으로 영입하며 B2B 전담팀의 전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올해 중개 리테일 분야 계약 의뢰 고객이 월 평균 6000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네모는 300만명 이상이 다운로드해 사용하고 있는 상업용 프롭테크 서비스로 국내 유일의 상가 실거래가를 비롯해 각종 상권분석·매물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