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S그룹, 대학생 대상 ‘LS영크리에이터’ 8기 활동 시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29010016822

글자크기

닫기

박지은 기자

승인 : 2022. 03. 29. 19:16

대학생 8명 구성
연말까지 약 10개월간 활동
ㅇㅇ
이달초 LS영크리에이터 8기 발대식에서 선발된 대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LS
LS그룹이 소통을 위해 ‘LS 영크리에이터’ 8기 활동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LS 영크리에이터는 LS전선·LS일렉트릭·LS-Nikko동제련·LS엠트론·E1·예스코 등 주요 계열사 산업 현장을 둘러보고 글, 사진,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LS는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로 이들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올해 말까지 약 10개월이다. 8기는 대학생 8명으로 구성됐다.

LS는 주력 계열사 대부분이 기업간기업(B2B) 산업군에 속하지만 젊은 세대와 소통을 이어왔다.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에 구리, 전선, 해저케이블 등을 말랑말랑한 콘텐츠로 소개하는 것이다. LS 영크리에이터는 기사 작성, 영상 콘텐츠 제작, SNS 트렌드 이해에 대한 전문가 멘토링도 받는다.

LS그룹은 ‘미래 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갖고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드림스쿨’ 등도 운영해왔다.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는 이공계 전공 대학생 30명 내외를 모집해 온라인으로 초등 5~6년생에게 과학 실습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는 것이다. 드림스쿨은 베트남, 인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4개국에 학교를 짓는 사회공헌활동이다. LS는 오는 2023년까지 베트남 호치민 인근에 드림스쿨 19~21호를 세울 계획이다.

LS 관계자는 “LS영크리에이터를 비롯한 다양한 LS의 프로그램들이 미래세대들의 꿈을 마음껏 펼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MZ세대와 공감하고 소통하는 창구 또한 다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