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승강기대학, AI 융합인재양성 ‘메타버시티’ 구축 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04010001129

글자크기

닫기

박현섭 기자

승인 : 2022. 04. 04. 09:35

전국 56개 전문대학과 공동
한국
경남 거창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지난달 31일 여의도 K호텔에서 전국 56개 전문대학과 공동으로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KT와 ‘AI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제공=한국승강기대학
경남 거창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지난달 31일 여의도 K호텔에서 전국 56개 전문대학과 공동으로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KT와 ‘AI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또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와 ‘고등직업교교육분야 메타버스 산업진흥’을 위한 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승강기대학교를 포함한 56개 전문대학과 관련기관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AI 융합인재양성 공동협력, 고등직업교육분야 메타버스 산업진흥을 위한 공동연구, 고등직업교육분야 실감형 콘텐츠 공동제작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와 54개 전문대학은 이미 지난해 말 ‘디지털 혁신 메타버스 공유대학’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관련연구를 활성화해오고 있다.

한국승강기대학교는 고등직업교육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달성하기 위해 올해부터 신규로 참여하기로 결정하고 후발주자로 참여하는 만큼 보다 적극적으로 메타버스 공유대학인 ‘메타버시티’ 구축에 협력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2022년도에 ‘메타버시티’와 연동하는 LMS 시스템을 구축하여 ‘메타버시티’ 시범강의를 진행하고 메타버스 공유대학에서 주관하는 교직원·학생 연수과정, 컨소시엄대학 전체 참여행사·메타버시티 기반 창업·창직·창작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