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오비맥주, ‘ECO 한 끼 쿠킹클래스’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05010002590

글자크기

닫기

김서경 기자

승인 : 2022. 04. 05. 16:14

오비맥주, 리하베스트지구인컴퍼니와 ‘ECO 한 끼’ 쿠킹클래스
오비맥주와 리하베스트, 지구인컴퍼니가 여는 ‘나와 지구를 위한 ECO 한 끼 쿠킹클래스’ 포스터. /출처=오비맥주
오비맥주는 ‘지구의 날(4월22일)’을 앞두고 탄소 저감을 실천할 수 있는 ‘나와 지구를 위한 ECO 한 끼 쿠킹클래스’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푸드 업사이클링 전문 스타트업 ‘리하베스트’, 식물성 대체육 스타트업 ‘지구인컴퍼니’가 함께한다.

쿠킹클래스에서는 카스 맥주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한 리너지가루,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대체육으로 음식을 만든다. 리하베스트와 지구인컴퍼니는 같이 개발한 맥주박, 대체육 레시피를 활용하고, 민명준 리하베스트 대표는 직접 시연에 나선다.

이는 오비맥주가 지난해 임직원들과 진행한 ‘카스 맥주박 업사이클링 쿠킹클래스’의 대상을 소비자로 확대한 것이다. 회사 측은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소비자들에게 지속가능한 식단을 알려 가치소비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오는 11일까지 리하베스트, 언리미트(지구인컴퍼니)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가자 16명을 모집한다. 쿠킹클래스는 20일 서울 강남구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 열린다. 쿠킹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일상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저탄소 식재료를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친환경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서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