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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부문별 대상은 가치 있는 브랜드를 국가브랜드로 인증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직접 브랜드 인지도 및 대표성 등을 측정·평가해 선정한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 154억원을 달성한 ‘강원더몰’은 올해로 20주년을 맞아 코로나19로 침체된 강원 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원마트’에서 브랜드 네이밍 변경을 통한 경쟁력 강화, 라이브커머스 등 기능 보강, 홍보·마케팅 다양화, 국내 판로 확대 및 해외수출 시스템구축 중·장기 비전을 수립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 공략도 준비 중이다.
최기용 도 경제진흥국장은 “‘강원더몰’의 브랜드 가치를 잘 살려 더 크고 더 넓은 시장을 공략해 도내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를 견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