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임영웅·박군·이찬원,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2·3위 나란히 랭크

임영웅·박군·이찬원,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2·3위 나란히 랭크

기사승인 2022. 04. 25. 00: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3213
임영웅(왼쪽부터), 박군, 이찬원 /제공=물고기뮤직, 토탈셋, 스카이이엔엠
임영웅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4월 결과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713만7533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그 결과 1위는 임영웅, 2위는 박군, 3위는 이찬원, 4위는 송가인, 5위는 영탁 순으로 나타났다. 홍진영, 장윤정, 장민호, 정동원, 김희재, 나훈아 등이 뒤를 이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09만4555 미디어지수 207만6479 소통지수 162만8186 커뮤니티지수 150만7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0만676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01만1361과 비교하면 18.48% 상승했다.

2위 박군 브랜드는 참여지수 56만2510 미디어지수 105만8854 소통지수 110만2256 커뮤니티지수 130만2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만640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75만665와 비교하면 40.36% 하락했다.

3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만4474 미디어지수 88만7011 소통지수 97만4129 커뮤니티지수 98만4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만604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74만3141과 비교하면 17.2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4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72,926,496개와 비교하면 7.9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45% 하락, 브랜드 이슈 15.95% 하락, 브랜드 소통 7.93% 상승, 브랜드 확산 12.97%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2년 4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매진하다, 돌파하다, 발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IM HERO, 음원, 우리들의 블루스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77%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