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상호 하남시장 예비후보, 개소식 열고 선거 준비 본격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10010005114

글자크기

닫기

홍화표 기자

승인 : 2022. 05. 10. 09:06

조정식, 안규백, 임종성 국회의원 등 내빈 500여 명 몰려 성황
김상호
더불어민주당 김상호 하남시장 예비후보는 9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6.1. 지방선거 필승을 다짐했다.

하남시 대청로 인근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조정식 국회의원, 후원회장을 맡은 안규백 국회의원 등 중진 국회의원들과 광주시 임종성 국회의원,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은 이교범, 손영채 전 시장을 비롯해 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경기도지사로 출마하는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영상축사를 통해 인사를 전했고, 부인 정우영 여사가 직접 참석해 김상호 예비후보를 축하했다.

김상호 후보
더불어민주당 김상호 하남시장 예비후보는 9일 오후 5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6.1. 지방선거 필승을 다짐했다.
김상호 후보는 출마선언문을 통해 ‘교산신도시는 고통스럽지만 하남시를 위해 가야 할 길’이라 평가하고, 지난 4년간 평생학습도시와 여성친화도시 등을 추구하며 시민공동체를 많이 길러낸 점을 가장 큰 보람으로 꼽았다. 또한 ‘하남다움’을 통해 하남의 ‘다음(next)’을 열어가는 것을 민선8기 시정방향으로 제시하면서, 이를 이루기 위해 6개 분야 60개 공약을 제시했다.

주요 공약은 교산신도시 중심의 AI, 메타버스, 바이오 클러스터 ‘하남밸리’ 조성, 9호선 직결과 급행역 확정, 캠프 콜번 인공지능 교육연구단지 조성, 수열에너지 이용으로 에너지비용 절감, 대상별 맞춤형 복지 강화, 미사섬 문화생태단지 조성 등이다.

김상호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최종윤 국회의원이 상임선대위원장을 맡고, 경선과정에서 김상호 후보와 경쟁했던 오수봉 전 하남시장,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홍미라, 이주봉, 윤미애, 김이동, 김어진 씨가 공동선대위원장을 맡는다. 상임고문은 문학진 전 국회의원, 이교범·손영채 전 하남시장, 홍광옥 더불어민주당 하남시 지역위원회 고문이 참여한다. 강병덕 전 하남시 민주당 지역위원장은 총괄선대본부장로 김상호 후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상호 예비후보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이현재 예비후보와 맞붙는다
홍화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