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천시교육청, ‘2022 i-Job 랜선 박람회’ 개최...3D기반 VR 메타버스 공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24010014112

글자크기

닫기

박은영 기자

승인 : 2022. 05. 24. 14:15

1번 사진 2022년 인천직업교육박람회_포스터
‘2022 인천직업교육박람회’ 포스터/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은 2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11일간 ‘2022 i-Job 랜선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천직업교육박람회는 인천 관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진로탐색 기회와 인천형 직업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운영됐던 박람회를 온라인과 대면으로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인천형 직업교육 체험의 장으로 학생들은 3D기반의 VR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생생하게 구현된 다양한 교육활동을 체험하고 진로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으며, 인천 직업계고 29교의 학교홍보영상, 360°VR, 직업계고 지원정책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학생과 교사가 함께 진행하는 ‘직업계고 학교설명회’는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직업교육 이해를 돕고, 학생의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학교 둘러보기, 미래꿈창작소, 분야별 경진대회, 찾아가는 진학설명회 등과 같은 학교별 대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밖에 e스포츠(LOL, 마인크래프트), 학교별 메타버스, 직업계고 퀴즈, 박람회 응원하기, 만족도 조사, 학교별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을 학생에게 제공해 풍성하고 알찬 직업교육 체험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i-Job 랜선 박람회’가 초, 중학생들이 진로와 직업 선택에 대한 유용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인천에서 태어나고 성장한 아이들의 진로가 보장되고 꿈이 실현될 수 있는 인천형 직업교육의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