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일한 경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별마당 도서관의 새로운 심볼 공개’, 여행 독립서점 초청을 통한 ‘테마도서전’, 독립 출판 북페어인 ‘리틀 프레스 페어’, ‘플라워 전시’, ‘팬덤 토크 및 강연·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별마당 도서관을 빛낼 새로운 심볼이 베일을 벗는다. ‘제4회 열린 아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정환 작가의 <시간의 정원>을 선보인다. 우수상을 받은 김수석 작가의 <사유의 상자>와 김주환 작가의 <순수의 전조>도 각각 SK텔레콤 이프랜드(ifrand) ‘메타버스 별마당 도서관’과 제페토(ZEPETO) 내 운영 중인 ‘스타필드 제페토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여행을 테마로 하는 도서전 ‘별마당 도서관에서 떠나는 여행(5월 27일~6월 30일)’도 진행한다. 보테니컬 아트 컴퍼니 ‘팀보타’는 별마당 도서관에 형형색색의 장미를 활용한 ‘꽃 구름(FLOWER CLOUD)’ 아트존(5월 27일~6월 19일)을 전시한다.
강연과 공연이 6월 말까지 한달 내 이어진다. 황동혁 영화감독(대표작 : 오징어게임) 등이 ‘명사 초청 특강’을, 황석희 번역가(대표작 : 데드풀) 등이 ‘컬처 클럽’을, 케이스티파이 등의 브랜드가 ‘팬덤 토크’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임동혁 피아니스트의 연주를 비롯한 공연들이 별마당 도서관을 아름다운 선율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오는 6월 12일까지 한식부터 미국, 일본 등 다양한 세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월드 고메 투어’를, 6월 15일까지는 전통시장의 맛과 멋을 알리는 그로서리 마켓 ‘365일장’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