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는 KT&G가 청년창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뷰티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 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으로 총 216명이 102개 팀으로 지원해 5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심사는 서류전형, 프레젠테이션 평가, 멘토링 캠프 등 3차례에 걸쳐, 식물성 바디미스트를 선보인 ‘온숲’과 생태계 교란식물 환삼덩굴의 업사이클링을 제안한 ‘Wattieza’가 최종 선정됐다.
최종 수상팀은 KT&G와 코스모코스가 선정된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지원한다.
아울러 팀당 25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을 제공하며, 홍보·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브랜드 활성화를 돕는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앞으로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청년 창업가들의 다양한 도전을 응원하고 이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최종 수상팀 ‘더센트그린’과 ‘시노파크’는 KT&G와 코스모코스로부터 브랜드 론칭 과정 전반을 지원받아 각각 친환경 뷰티패드 ‘더센트 프로 더마 에이씨 클리어 에센스 패드’와 친환경 고체향수 ‘디나미스 오!미자 고체향수’, ‘예스!유자 고체향수’를 시장에 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