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건보공단, 부산울산경남 지역본부 건강보험 빅데이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20010010596

글자크기

닫기

조영돌 기자

승인 : 2022. 06. 20. 14:33

220617_빅데이터교육 사진
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 지역본부는 최근 지자체 및 산학연 연구자들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보험 빅데이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제공=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최근 부산울산경남 지역본부 1층 대회의실에서 건강보험 빅데이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10월 부산시에서 주관한 지역의료분권 포럼을 통해 지역사회의 빅데이터 분석 연구자들의 이용 상황을 분석하고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여 마련한 자리라는데 의미가 있다.

설명회에는 부산시청·경남도청 관계자와 부·울·경 공공보건 의료지원단 및 지역 산학연 연구자 등 100명이 참석해 건강보험 빅데이터에 대한 지역 연구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교육내용은 △건강보험 빅데이터 구축자료 분석 △건강보험 빅데이터 이용절차 및 활용방법 …가명정보 결합신청 제공 절차 및 반출 사후관리 △가명정보 결합사례 등이다.

공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우리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영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