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나몬(Shinamon)은 신한(Shinhan)과 나(Na)는 메타버스(Metaverse)에서 만난다(On)라는 뜻이다. ‘신한의 세상이 나의 일상이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MZ세대(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자)의 톡톡 튀는 이미지가 연상되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이번 2차 베타 서비스는 기존 1차 서비스를 더욱 업데이트해 금융 콘텐츠를 새로 도입했다. 시나몬 입장 시 얻게 되는 가상의 재화 츄러스를 활용해 적금, 청약, 펀드 등 가상의 상품에 가입하고 금융활동을 통해 츄러스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구현됐다.
특히 청약 콘텐츠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의 개념을 도입해 일정 회차 이상 납입 시 메타버스 플랫폼 내 하우징(주택)을 청약 할 수 있다. 당첨 고객에게는 정식 오픈 시 가상의 개인 공간을 제공된다.
아울러 이번 베타 서비스는 다양한 비금융 파트너사들과 협업해 편의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GS리테일 ‘스토어’ 공간,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연계한 그라운드 배틀 미니게임 ‘야구장’공간, KT Wiz의 워터페스티벌 홍보를 위한 ‘KT Zone’, 종근당건강과 함께 헬스케어 연계 공간을 구축한 ‘헬스케어 Zone’, 미술품 거래 플랫폼 서울옥션블루의 서비스를 연계한 ‘아트 Zone’, 핀테크 업체 레몬트리에서 제공하는 ‘퀴즈박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차 베타 서비스 오픈 때 보다 더 유익한 금융 콘텐츠를 추가했고 다양한 비금융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좀 더 풍성한 이벤트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신선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늘려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한 메타버스 시나몬은 오는 25일까지 신한 쏠 이벤트 페이지 또는 시나몬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