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네이버Z-소프트뱅크, 메타버스 영업점 선보인다

네이버Z-소프트뱅크, 메타버스 영업점 선보인다

기사승인 2022. 06. 24. 11:0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이미지] 제페토x소프트뱅크
네이버Z와 일본 통신사 소프트뱅크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제공=네이버Z
네이버Z와 일본 통신사 소프트뱅크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는 아바타나 채팅을 활용해 365일 24시간 고객 지원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숍이다. 오전 10시~오후 9시에 실제 영업사원이 고객의 문의에 직접 답변을 제공하고 영업시간 외에는 AI봇을 통해 서비스 상담이 가능하다.

또 제페토 내에서 포토 부스, 한정 아이템 등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영업점에서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제페토 소프트뱅크 샵에서 담당 직원의 제품 설명을 듣고 공식 온라인숍으로 이동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소프트뱅크와 와이모바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액세서리, 사물인터넷(IoT) 제품을 판매하는 공식 스토어와의 제휴도 선보일 예정이다.

2018년 8월 출시한 제페토는 글로벌 가입자 3억명을 돌파했다. 2020년 가상현실 내에서 착용 가능한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플랫폼 ‘제페토 스튜디오’를 선보였으며 6월 기준 등록 크리에이터 260만명, 누적 아이템 판매량 1억5000만원, 아이템 거래액 300억원에 이른다.

이와 함께 랄프로렌, 구찌, 나이키, 디올 뷰티, 타이니탄(BTS), 셀레나 고메즈, 블랙핑크, 엔믹스, 스타벅스, 비자, 현대자동차, 삼성 등 다양한 글로벌 회사와 협업하고 있다.

김희빈 네이버제트 일본 리드는, “제페토는 역동적이고 빠르게 움직이는 MZ세대 고객들의 요구를 가장 즉각적이고 편리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 중 하나라고 자부한다”며 “향후 제페토 플랫폼 상에서 가상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브랜드 경험을 넓혀갈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