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국민은행-기보, 탄소중립 경영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14010008555

글자크기

닫기

조은국 기자

승인 : 2022. 07. 14. 17:31

KB국민은행 CI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탄소중립 경영확산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연료전환, 공정전환·개선, 탄소저감기술 사업화 등 온실가스 감축성과가 있거나 예상되는 기업에 탄소가치 평가수수료와 보증료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신재생에너지 발전 또는 산업기업 △탄소감축 시설을 도입하거나 연료를 전환하는 자체 감축기업 △탄소감축 제품, 부품 등을 생산해 공급하는 외부감축기업 등이다.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보증료 지원금과 탄소가치 평가수수료를 출연해 탄소가치 심층평가수수료 건당 500만원과 탄소가치평가보증서를 발급 시 기업이 납부해야 할 보증료 중 연 0.5%를 2년간 지원한다.

또한 은행의 보증료 지원과 별도로 기술보증기금은 보증료를 최대 0.4%포인트 감면하고 보증비율을 우대해 탄소가치 평가보증서를 발급하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탄소중립 경영 확산을 위해 KB Green Wave ESG 우수기업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중소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조은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