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해시드, 가상자산 모니터링 및 세금 전문 서비스 ‘크립토택스’에 시드 투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21010013026

글자크기

닫기

최연재 기자

승인 : 2022. 07. 21. 16:34

[첨부] 크립토택스 로고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21일 가상자산 세금 전문 서비스인 '크립토택스' 운영사 더블엑스소프트에 시드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크립토택스는 가상자산 거래자들에게 정확하고 간편한 가상자산 모니터링과 거래 증빙, 가상자산에 대한 세액 산출과 신고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시드의 투자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크립토택스는 현재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클로즈드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올 하반기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또 이미 전세계 광범위한 가상자산 거래 데이터를 확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세계 0.001%에 해당하는 거래 유형까지 처리할 수 있는 세금 알고리즘을 연구·개발 중이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이제 암호화폐 투자는 단순한 매수와 매도만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스테이킹 혹은 탈중앙화 금융에 참여하는 경우 투자 수익 계산방식이 매우 복잡해지고 있다"며 "크립토택스는 사용자 친화적인 방식으로 최적의 과세 결과를 도출하는 솔루션으로서 암호화폐 과세 시대에 필수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대철 크립토택스 대표는 "해시드, 가상자산 전문 세무사, 변호사들과 함께 국세청의 기조에 맞는 편리한 가상자산 모니터링과 최상의 세금 시나리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연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