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손석구·장원영” 패션·뷰티街 대세 스타로 간판 교체 바람

“손석구·장원영” 패션·뷰티街 대세 스타로 간판 교체 바람

기사승인 2022. 08. 18. 17:0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패션뷰티업계 MZ세대 겨냥 모델 교체
LG생건, 오휘 새얼굴에 손석구 기용
아이더는 걸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
스파오는 NCT 멤버 성찬 모델 발탁
clip20220818152808
LG생활건강 오휘의 모델인 배우 손석구./ 제공 = LG생활건강
패션뷰티업계가 브랜드를 대표할 '새 얼굴'로 대세 스타를 연이어 발탁하고 있다. 대중적 호감도가 높은 스타를 앞세워 광고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이들의 팬덤 또한 신규 고객으로 끌어당긴다는 전략이다.

특히 MZ세대에 파급력이 있는 스타를 중심으로 모델 교체 사례가 늘고 있다. MZ세대는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이들은 트렌드를 주도하면서 높은 구매력을 갖춘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18일 더네이쳐홀딩스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가을·겨울(FW) 시즌을 앞두고 배우 김다미를 광고모델로 선정했다. 김 씨가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주 고객층인 MZ세대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다는 것이 모델로 선정된 주된 이유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화장품 브랜드 오휘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손석구를 기용했다. 손 씨는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와 영화 '범죄도시2'에서 인기를 끌며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급부상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손석구와 완벽한 아름다움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는 브랜드 오휘의 가치가 잘 맞는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clip20220818155031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의 모델인 아이브 장원영./ 제공 = 아이더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걸그룹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을 새 얼굴로 발탁했다. 아이더 관계자는 "MZ세대 워너비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는 장 씨의 당당하고 건강한 에너지와 자신감 있는 스타일이 젊고 역동적인 아웃도어 스타일을 선보이는 아이더와 잘 부합해 이번 시즌 광고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는 가수 지코를 브랜드의 모델로 내세웠다. 클리오 측은 지코의 과감하고 자유로운 행보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부합된다고 판단해 전속 모델로 지코를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clip20220818155107
이랜드 스파오의 모델인 NCT 성찬./ 제공 = 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는 아이돌 그룹 NCT의 멤버 '성찬'을 브랜드 모델로 섭외했다.이랜드 관계자는 "성찬의 깨끗한 이미지와 이랜드가 원하는 방향이 맞았다"고 모델 선정 배경을 밝혔다.

브랜드 간판 모델 자리를 꿰찬 스타들의 공통점은 전 연령대 가운데에서도,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전문가들은 주 고객층으로 떠오른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대세 스타를 기용하는 사례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이영애 인천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는 "MZ세대는 전 세대 가운데 가장 큰 구매력을 갖춘 집단이다"며 "이 때문에 기업들도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스타를 모델로 기용해 이들의 지갑을 열게 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같은 제품이라면 선망하는 스타가 모델인 기업의 제품을 살 확률이 높다"며 "MZ세대를 타깃으로 '스타 마케팅'을 펼치는 기업들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