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부산국제광고제 금상 수상

기사승인 2022. 09. 28. 14:1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동상 등 11개 작품 수상 쾌거
광고홍보학과-소프트웨어학과 융합 결실
동서대학교가 2022년 부산국제광고제에서 금상과 동상을 포함한 총 9개의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상을 바꿀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찾아라'를 주제로 한 올해 부산국제광고제에는 역대 최대인 73개 국이 참여해 모두 1만 8922편이 출품됐다.

총 11팀이 금·은·동상을 수상했는데, 동서대는 이 중 2개 작품에서 수상했다. 또한 69편의 위너(Crystal) 수상작 중 9편을 동서대가 차지하는 쾌거도 이뤘다.

금상과 동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제일기획, 덴츠, TBWA, 대홍기획 등 13개 광고대행사와 매칭된 인턴십 자격이 주어지고, 올해 하반기에 국내 굴지의 글로벌 광고대행사 인턴십에 참여하는 특전을 누리게 된다.

금상 수상작 '스마트 라벨 패키지(Smart Label Package)'는 이영준, 이서영, 하은별, 조동하, 박준혁 학생이 만든 작품으로 아이들이 우유 유통기한이라는 개념을 인식하지 못하는 데서 아이디어를 내, 유통기한이 표기된 부분에 변온잉크를 발라 유통기한이 지나면 '밀크(Milk)'가 '일(ill)'로 바뀌는 '스마트 라벨 패키지'를 제안했다.

동서대는 올해 상반기에만 전 세계 국제공모전에서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독일 레드닷 어워드에서 BEST OF THE BEST 포함 11개의 위너 수상을 비롯해, 싱가폴 레드닷 어워드에서 BEST OF THE BEST 수상, 뉴욕페스티벌에서 금·은·동상 수상, 클리오 어워드 은상 2팀, 동상 수상 그리고 스위스 몽튀르 골든어워드에서 위너 2팀이 수상하는 등 역대 최고의 수상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수상작들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SW중심대학사업단, LINC 3.0사업단의 지원으로 동서대 '아이데이션 융합 실습'수업 결과물로 광고홍보학과와 소프트웨어학과에서 팀을 이뤄 작업한 결과물이다.

이영준(광고홍보학과)씨는 "작년에 레드닷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the Best)를 받고 베를린 수상식을 다녀온 게 엊그제인데, 올해 클리오 어워드 은상 수상에 이어 부산국제광고제에서 금상을 받다니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며, "국제공모전 수상 덕분에 유명 광고회사에도 입사할 수 있게 돼 동서대와 지도해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