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페토'에 한국관광 테마월드 시리즈를 오픈한다. 시리즈는 '영화 속 트래져 헌터처럼 보물 같은 한국관광지를 탐험하는 사람들, 트래블 헌터-K' 를 주제로 8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태마는 한국관광공사의 대표 캐릭터 '호종이'의 잃어버린 엄마를 찾아 한국의 산과 계곡을 달리는 '타이거 마운틴', 지역 음식은 소재로 한 야시장, 시대별 한복 등 한국 문화, 동·서·남해를 순환하는 바다열차 등이다. 전국 14개 인구감소지역을 포함해 총 33개 지자체들이 지역의 대표 관광지 선정, 가상공간 제작을 위한 주제 기획과 자료 수집 등을 협업했다.
테마월드에는 광주 출신의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의 친필 사인과 팬 메시지가 새겨진 기념 조형물,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의 인기로 최근 급부상한 울산 고래문화마을 등 지역관광자원이 반영됐다.
현실세계에서 한국을 관광할 수 있도록 왕복 항공권 등을 증정하는 테마월드 오픈 기념 이벤트도 12월 4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충북 '레이크 월드', 강원 춘천 '닭갈비 마을', 삼척 '비밀의 숲', 대전 '꿈돌이 동산', 전남 영광 '다시 만난 사랑 상사화' 등 제페토 사용자 선호도 조사 결과로 선정된 5곳의 지자체 월드도 12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