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KCC건설, 15일 대전 에테르 스위첸 1순위 청약

KCC건설, 15일 대전 에테르 스위첸 1순위 청약

기사승인 2022. 11. 15. 14:4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대전 에테르 스위첸 투시도
대전 에테르 스위첸 투시도/제공 = KCC건설
KCC건설이 15일 대전 에테르 스위첸 아파트의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전 에테르 스위첸은 대전 서구 용문동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최고 38층 2개 동 규모다. 아파트 전용 62㎡~84㎡ 138가구, 아파텔 전용 84㎡ 60실로 구성되며,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3층에 마련된다.

아파트 청약일정은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며 12월 6일부터 8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부동산 R114자료에 따르면 올해(11월 셋째주 기준) 대전광역시에 분양한 단지 3.3㎡당 평균 분양가(민간분양 기준)는 1641만원이다. 대전 에테르 스위첸은 지역 평균보다 낮은 1606만원에 평균 분양가를 확정했다. 비슷한 시기 분양단지들 평균 분양가(1800만원대)와 견줘 가격이 낮다.

단지가 위치한 대전은 지난 9월 26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비규제지역이 됐다. 이에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면적별 예치금만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1순위 청약자격을 얻을 수 있고, 주택 유무와 기존 당첨 사실 여부 등에 관계없이 청약 가능하다.

대전 에테르 스위첸은 38층 최고층 분양가 등 모든 면적이 6억원 미만인 아파트로 주변에 분양하는 타 단지보다 대표 타입 최고 층 기준 3700만원 이상 저렴하다. 잔금 납부 이전 전매가 가능해 자금계획을 세우기도 유리하다.

대전 에테르 스위첸 아파트는 층고가 높아 최저층인 5층가구가 일반 아파트의 8층 이상 높이를 갖췄다. 조망형 유리난간으로 조망권도 극대화될 전망이다.

대전 에테르 스위첸은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을 통해 시그니처 외관 디자인이 적용된다.

단지 설계도 우수하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했고, 4Bay 맞통풍 구조(일부타입 제외)로 설계해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기존의 발코니 철재 난간이 아닌 조망형 발코니 창호(거실 적용)를 통해 극대화된 개방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호텔식 분리형 욕실, 다양한 수납공간을 겸비한 팬트리까지 선보인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피트니스, GX, 필라테스 등 입주민들의 체력 증진을 위한 피트니스 클럽을 비롯해 키즈카페, 힐링 스페이스 등이 조성된다.

단지에는 KCC건설만의 고품격 특화설계인 '스위첸7'이 적용된다. 안면인식을 통한 공동현관문 자동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지문인식을 통한 세대 현관문 열림 등이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과 일반 아파트 대비 2배 이상 선명한 고화질(400만 화소) CCTV, 스마트폰으로 가구 내 제어가 가능한 사물인터넷 서비스가 적용된다. 여기에 최첨단 실내 정화 시스템인 스위첸 헬씨 시스템, 기존 아파트(2.3m) 대비 30cm 더 넓은 주차공간과 주차 유도 시스템, 관리비 부담을 낮춰주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이 도입된다.

단지는 대전지하철 1호선 용문역 3번 출구 바로 앞에 들어서는 초역세권으로 대전 시내·외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인접해 있는 도산로와 계룡로를 통해 단지 진·출입이 용이하며, 호남고속도로지선, 경부고속도로, 천변도시고속화도로 등 진입도 편리하다.

교육 환경으로는 백운초, 괴정중, 대전서중, 괴정고, 대전외고 등이 있다. 반경 1km 내 위치한 롯데백화점, 하나로마트, 한민시장과 둔산동에 있는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메가박스, 갈마복합문화센터(예정) 등을 지하철 한 정거장이면 이용 가능하고 대전광역시청, 서구청, 대전지방법원, 정부대전청사 등도 근거리에 있다.

단지 주변으로 용문1·2·3구역, 탄방1구역 등 대규모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단지 남동쪽으로는 유등천이 흐르고, 중촌시민공원과 남선공원 등이 자리해있다.

견본주택은 대전 유성구 용계동 일원에 위치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