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조현민 ㈜한진 사장, 스타트업 대표들과 소통 나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219010009256

글자크기

닫기

이지선 기자

승인 : 2022. 12. 19. 13:56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 추구, 초기 스타트업 CEO들과 적극 소통
[이미지자료] 디캠프 오피스아워 미팅 (1)
조현민 ㈜한진 사장이 지난 16일 디캠프 오피스아워 미팅에서 스타트업 대표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제공=㈜한진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스타트업 대표들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마케팅 분야에서의 경영 노하우를 전하고, 스타트업과 상생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19일 ㈜한진에 따르면 조현민 사장은 지난 16일 마포 프론트원에서 진행된 디캠프 오피스아워에서 "기업을 매력적이게 하는 마케팅, 그리고 변화와 혁신의 신사업"을 주제로 스타트업 대표들과 소통했다.

'오피스아워'는 투자·마케팅·기술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수적인 다양한 분야 최고의 멘토들의 맞춤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조 사장은 그동안의 마케팅과 경영 노하우를 발휘한 대표 사례들을 소개하고 스타트업 대표들의 고민과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조 사장은 최근 제시한 로지테인먼트라는 개념을 통해 물류 마케팅의 필요성과 방향성을 제시하며 디지털 전환이라는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한진의 변화와 더불어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조언과 노하우를 제공했다.

이에 더해 ㈜한진의 원클릭택배서비스, K-패션 숲(Swoop) 등을 소개하며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한 물류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 소상공인 및 스타트업과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앞장서는 경영인으로서의 고민도 함께 나눠 호평을 받았다. 특히 조 사장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시장의 흐름을 발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며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조현민 사장은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위해 도전하는 것이 차후 미래 성장 동력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한진이 스타트업의 성장을 꾸준히 지원하며 동반성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진은 스타트업과의 협업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해오고 있다. 2020년부터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네트워크를 구축해 물류·유통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으며 ▲VR/AR 콘텐츠솔루션기업인 UOK과 함께 도로 정보 DB 사업 추진 위한 '휴데이터스' 설립, ▲모터 엔지니어링/IT 개발 솔루션 벤처기업 '하이코어'와 함께 개발한 '배송용 전동대차', ▲에코라이프패키징과 공동 특허 출원한 친환경 완충재 '그린와플'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손잡으며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이지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