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임영웅·이찬원·김호중,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1·2·3위 나란히 랭크

임영웅·이찬원·김호중, 트로트가수 브랜드평판 1·2·3위 나란히 랭크

기사승인 2023. 01. 24. 00: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022112801002753900156321
임영웅(왼쪽부터), 이찬원, 김호중 /아시아투데이DB
가수 임영웅, 이찬원, 김호중이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 2, 3위를 거머쥐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12월 22일부터 2023년 1월 22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264만4998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23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김호중, 영탁, 장윤정, 진해성, 박서진, 정동원, 나훈아, 송가인, 홍진영, 남진, 박군, 양지은, 김연자, 강진, 장민호, 설운도, 김소연, 태진아, 은가은, 나태주, 홍지윤, 신유, 김태연, 진성, 박현빈, 김희재, 김다현, 주현미 순으로 분석됐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만3592 미디어지수 219만9503 소통지수 233만7539 커뮤니티지수 242만5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9만570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66만5080과 비교해보면 12.84%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만8813 미디어지수 92만2565 소통지수 86만6095 커뮤니티지수 82만26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8만110으로 분석됐다. 3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만8795 미디어지수 83만5525 소통지수 84만1402 커뮤니티지수 80만3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9만9584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트로트 브랜드 빅데이터 71,475,174개와 비교하면 1.6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97% 상승, 브랜드이슈 2.83% 하락, 브랜드소통 0.11% 하락, 브랜드확산 0.6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수상하다, 광고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웅시대, 아임히어로 임영웅 101,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02%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