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군과 ROTC중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이 주관하는 토크콘서트에는 학군사관 후보생뿐만 아니라 학군사관 후보생에 관심있는 대학교 1, 2학년생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학군사관 후보생 지원방법, 응시준비, 입영훈련 등 학군사관 지원절차와 활동을 소개하고, 장교 임관 후의 생활과 전역 후 취업 등 학군사관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게 육군의 설명이다.
육군은 이를 통해 학군사관의 강점과 경쟁력을 청년들에게 제대로 알릴 계획이다.
콘서트에는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이사, 소재학 한국동양미래학회장, 박효선 청주대 교수 등 학군장교 출신 주요인사들이 패널로 참가해 학군 후보생의 혜택, 장교의 복무 및 생활, 학군장교 출신의 사회적 강점 등 학군장교에 대한 궁금증과 오해를 해소하기 위한 정확하고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7일 연세대 행사에는 김정근 전 MBC 아나운서가, 다음달 4일 충남대 행사에는 이재형 SBS 아나운서가 진행자로 나선다.
육군 관계자는 "현장에서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학군 후보생들에게는 장교 복무의 가치를 제시하고, 대학생들에게는 진로선택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등 우수 인재 획득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