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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의 날 맞아 유통가 다양한 ‘녹색소비’ 실천 행사

환경의 날 맞아 유통가 다양한 ‘녹색소비’ 실천 행사

기사승인 2023. 06. 05.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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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SSG닷컴, GS25, 인터파크 등
NS홈쇼핑
/제공=NS홈쇼핑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유통업계도 녹색소비에 동참하고 있다. 이날 각 기업들은 친환경 제품 구입 시 덤으로 하나 더 주거나 종이팩 재활용 챌린지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5일 NS홈쇼핑은 11일 판교 화랑공원 광장에서 '2023 환경의 날 환경·예술 축제 손바닥 농장, 팜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판교생태학습원과 진행하는 이 행사는 도시 안 농장체험을 통해 텃밭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한 먹거리 체험을 제공하고, 생태 환경적인 삶에 대한 공감과 환경 보전에 대한 의지 실천을 돕고자 기획된 환경의 날 기념 행사다.

행사는 환경예술 체험, 환경예술 전시, 환경예술 놀이 등 3가지 콘셉트의 22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환경·예술 축제: 손바닥 농장, 팜팜'이 도시안에서만 살아온 우리 아이들의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교육과 도시인으로 살아가는 피로감을 해소해 줄 뜻 깊은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고객에게 자연에서 식탁으로 이어지는 건강과 행복의 가치를 전하는 기업으로서 진정성을 담은 환경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자료] SSG닷컴 친환경 캠페인 '캡틴쓱' 시즌2 배너
/제공=SSG닷컴
SSG닷컴은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캡틴쓱 시즌 2 : 팩체인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두 달 동안 약 1300여 명의 고객과 온-오프라인에서 종이팩 수거 챌린지를 진행하는 것이 골자다. 올바르게 재활용되는 종이팩이 약 15%에 그친다는 점에 착안해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 글로벌 식품 전처리 및 포장 전문 기업 테트라팩 코리아, 국내 최초 환경 전문 공익재단 환경재단과 기획했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쓱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평소 종이팩 사용량을 고려해 30개, 100개 챌린지 중 선택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이 목표 수거량을 달성하면 챌린지 종류에 따라 종이팩을 재활용해 만든 휴지, 비건 오트 음료 등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올바른 종이팩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기 위한 체험형 메타버스 콘텐츠도 선보인다. 쓱닷컴의 친환경 히어로 '캡틴쓱'을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과 게임 요소를 접목한 미션을 수행하는 형태로 꾸며 재미를 더했다. 모든 임무를 수행한 후 신청한 고객에게는 매일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상품권 또는 친환경 비누, 대나무 칫솔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키트를 제공한다.

16일에는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와 함께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캡틴쓱 데이'를 열고, 친환경 캠페인 접점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한다.

행사 당일까지 쓱닷컴은 모자로 재활용할 수 있는 종이봉투에 쓱배송과 새벽배송 상품을 배송하고, 만든 모자를 매표소에서 인증하는 고객에게는 16일 하루에 한해 일반석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날 모자를 착용하고 선수들을 응원하는 모습을 SNS에 올린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친필 사인 유니폼도 선물한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지난 11월 진행한 온라인 캠페인에 9천여 명에 달하는 참가자가 모이는 등 큰 호응을 얻은 점을 고려해 규모를 키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손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ESG 캠페인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GS25는 환경부와 손잡고
/제공=GS25
GS25는 환경부와 녹색소비 장려 캠페인에 돌입한다.

우선 6월 한달 간 '녹색상품' 15종을 대상으로 '1+1' 등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녹색상품'은 라면, 음료, 세제 등 소비가 가장 활발한 생활 필수품 중 친환경 인증을 받은 주요 상품으로 구성됐다.

탄소중립포인트 참여 활성화에도 주력한다. GS25 등을 이용할 시 전자영수증 발급 등을 실천하면 현금처럼 이용 가능한 탄소중립포인트가 지급되는 혜택을 중점 안내한다.

GS25 외에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 또한 '녹색소비' 장려 캠페인 동참에 나선다.

박경랑 GS리테일 대외협력팀 ESG 담당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녹색소비 확대에 앞장서고자 환경부와 손잡고 이번 녹색소비 장려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추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쇼핑_녹색소비주간운영
/제공=인터파크쇼핑
인터파크쇼핑은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2023 녹색소비주간'을 21일까지 운영한다.

'2023 녹색소비주간'은 녹색제품 구매를 통해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유통업체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81개 기관과 기업이 동참하고 있다. 인터파크쇼핑은 이에 앞서 '2023년도 온라인 녹색매장 전용관'을 연말까지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총 250여 개의 환경표지 인증 상품을 선보인다.

김동식 인터파크커머스 커머스사업본부장은 "인터파크쇼핑은 2020년부터 온라인 녹색매장 전용관을 운영하며 환경부 등과 다양한 친환경 기획전을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녹색제품을 인지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관련 제품 홍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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