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세븐일레븐, 1인가구 겨냥 냉장 숙성회 4종 출시

세븐일레븐, 1인가구 겨냥 냉장 숙성회 4종 출시

기사승인 2023. 06. 06. 09:4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숙성연어회·숙성광어회·숙성홍어회·문어슬라이스 등 구성
70~100g 소포장…생선회, 편의점 생활안주로 상품화
7-11)냉장 숙성회 출시
세븐일레븐은 홈술 등에 적합한 1인가구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장 숙성회 4종을 신규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1인가구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장 숙성회 4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생선회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대중적인 술안주지만 홈술 안주로 즐기기에는 접근성이 다소 좋지 않은 점을 고려해 집 앞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손쉽게 구매해 홈술에 간편하게 곁들일 수 있는 생활안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냉장 숙성회 4종은 '숙성연어회' '숙성광어회' '숙성홍어회' '문어슬라이스'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어종을 선별해 균일한 모양과 크기로 가공해 소포장했다. 포장 단위는 편의점 주고객층인 1인가구가 즐기기 알맞게 70~100g 단위로 포장했으며 회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각 회에 알맞은 소스류가 동봉돼 있다.

이번에 출시한 냉장회는 모두 저온숙성 방식의 숙성회로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해 회의 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또한 신선도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 포장에 가스치환 방식인 MAP 포장방식을 적용했다.

윤진수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MD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 등 믹솔로지 주류 트랜드가 유행하면서 편의점 안주 역시 주종에 맞는 새롭고 다양한 안주를 찾는 움직임이 많아지고 있다"며 "MZ세대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장안주 구색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