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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그룹, 기업 이념 ‘존중’ 경험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성료

대상그룹, 기업 이념 ‘존중’ 경험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성료

기사승인 2023. 07. 20.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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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프리에는 음식 통한 가족 간 존중을 담은 'EATERS' 팀 수상
대상그룹
19일 열린 '제3회 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시상식에서 주요 인사와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대상그룹
대상그룹은 제3회 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DAESANG E.T.F.F.(Eat & Travel Film Festival)'가 지난 19일 시상식을 끝으로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20일 밝혔다.

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는 세계 각국의 대학생들이 서로의 나라를 여행하고 단편 영화를 제작하며 대상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존중'을 경험하는 문화교류 활동이다. 2020년 이후 코로나로 중단됐다고 3년 만에 재개했다.

이번 영화제는 'We respect Dream, Passion, and Diversity'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3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심사 과정을 거쳐 총 48명의 대학생들이 최종 선발됐으며, 국가별 2명씩 6명이 한 팀을 이뤄 총 8개 팀으로 '푸드와 존중'을 주제로 영화를 기획, 제작했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약 한 달간 화상회의를 통해 시나리오 작성과 촬영 계획을 수립하고 18박19일 동안 베트남, 인도네시아, 한국을 여행하며 영화를 제작했다. 왕복 항공료와 현지 숙식, 이동 등의 체재비 등은 대상그룹이 전액 지원했다.

19일 서울 마곡 대상이노파크에서 열린 시상식은 8팀의 무대인사에 이어 작품 상영, 심사위원 심사평,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그랑프리 영예는 'Taste of the world'를 제작한 'EATERS' 팀(박준오 외 5명)에게 돌아갔다. 음식을 통한 가족 간의 존중을 주제로 아픈 여동생에게 세계 각국의 음식으로 세상을 보여주는 오빠의 노력을 드라마로 풀어내 가족의 따뜻한 사랑을 이야기했다.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는 "대상그룹의 기업 이념인 '존중'을 대학생들이 경험하고 체득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대상그룹은 '존중'을 모든 경영 활동의 중심에 놓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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