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주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 ‘우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05010002206

글자크기

닫기

청주 이정규 기자

승인 : 2023. 09. 05. 14:03

이혁재·길나현·최진규 '충전소 설치 최적지 선정 모델'로 참가
보도자료사진 _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청주대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이혁재씨(오른쪽)가 제11회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청주대
청주대는 제11회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한국 동서발전 사장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청주대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이혁재씨(3학년), 경영학과 길나현씨(4학년·복수전공 데이터사이언스학과), 경영학과 최진규씨(3학년·복수전공 데이터사이언스학과)가 우수상(한국동서발전 사장상)을 수상했다.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력이 주관한 행사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해 국민 편익을 증진하고 연관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 기획,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분석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이혁재·길나현·최진규 학생으로 구성된 팀은 '충전소 설치 최적지 선정 모델'을 주제로 아이디어 기획 전력 데이터 부문에 참가해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총 196팀이 참가해 21개 팀이 상을 수상했다.

이혁재씨는 "학과생으로 참가해 이런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며, 고생한 팀원들 그리고 경진대회를 지도해주신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박상성 교수님께도 감사드린다"며 "공공데이터가 더 많은 사람의 사용에 편리하도록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정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