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시, 공공 누리집 정보 클라우드로 전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01010000022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3. 11. 01. 09:30

2030년까지 30개 정보시스템 순차 전환
아산시 전경
아산시청 전경
충남 아산시는 아산맛나드리, 아산시민정보화교육 등 2개 누리집의 클라우드(Cloud) 전환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클라우드는 컴퓨터 내부 공간이 아닌 인터넷을 통해 연결된 중앙 컴퓨터에 데이터를 저장함으로써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면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번 전환은 처음부터 클라우드 환경을 고려해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기술과 방법을 포괄하는 공공정보자원 클라우드 네이티브 추진계획과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 등 정부 방침에 따른 것이다.

시는 올해부터 2030년까지 현재 운용 중인 30여 개의 정보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전환하게 된다.

시는 지난 8월 클라우드 전환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한 이래 올해 전환 대상으로 선정된 △아산맛나드리 △아산시민정보화교육 등 2개 누리집의 클라우드 시스템 전환을 추진해 왔다.

시는 이번 클라우드 전환으로 △시스템 안정성 향상과 보안 강화 △긴급 공공서비스 수요 발생 시 정보 자원의 효율적 운용 가능 등 기존 대민행정서비스 품질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시 관계자는 "정부의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에 발맞춰,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행정서비스 품질 혁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