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은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넥슨재단이 올해부터 추진하는 '단풍잎 놀이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단풍잎 놀이터는 어린이의 놀 권리 증진 및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공공 놀이터를 조성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오래돼 낡고 위험한 놀이터를 새롭게 리모델링하거나 놀이터가 부족한 지역에 신설할 계획이다.
단풍잎 놀이터의 첫 조성 대상지로 경기도 성남시 '나들이 어린이놀이터'와 의정부시 '하늘빛 어린이공원' 총 두 곳이 선정됐으며 내년까지 노후화된 두 공공 놀이터를 새롭게 리모델링해 오픈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위해 경기도는 행정 및 홍보 지원을, 성남시와 의정부시는 부지 제공 및 놀이터 조성 후 시설 운영·관리를 전담할 예정이다.
앞서 넥슨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6월 경기도 내 두 개 놀이터를 새롭게 탈바꿈하기 위해 굿네이버스에 10억 원의 기금을 전달하기로 약정했으며 놀이터 설계 및 시공에 필요한 게임 IP 사용을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강원기 넥슨 메이플스토리 총괄디렉터는 "용사님(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이 메이플스토리에 보내주신 뜨거운 사랑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뜻깊은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용사님들과 함께 만들어 갈 '단풍잎 놀이터'에서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놀며 상상력을 발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공공형 놀이터 조성 업무협약식_1](https://img.asiatoday.co.kr/file/2023y/11m/13d/202311130100143980007913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