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2023 위대한 도전 한국인 ‘우리고장 종로33인 시상식’ 성료…“종로 발전 공헌 주역”

2023 위대한 도전 한국인 ‘우리고장 종로33인 시상식’ 성료…“종로 발전 공헌 주역”

기사승인 2023. 12. 01. 21:3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최재형 국회의원 “자랑스럽고 살고 싶은 종로를 만들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2023년 위대한 도전한국인 ‘우리고장 종로33인 시상식’이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민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상임대표, 최재형 국회의원, 정문헌 종로구청장, 박복신 대회장을 비롯해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도전한국인본부
사단법인 도전한국인본부(상임대표 조영관)는 2023년 위대한 도전한국인 ‘우리고장 종로33인 시상식’이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민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도전한국인본부에서 주최하고 우리고장33인시상위원회, 서울시의회도전한국인자문위원회, (사)선진화운동중앙회, 서울특별시 조찬기도회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고 종로구청과 종로구의회에서 후원했다.

장광팔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행사가 시작됐으며 박복신 대회장 환영사, 최재형 국민의힘 국회의원(서울 종로구) 축사, 정문헌 종로구청장 축사, 곽상언 더불어민주당 당협위원장 축사, 이병오 심사위원장 심사평,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최재형 국회의원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해 오신 분들을 발굴해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계신 도전한국인본부 김호일 총재님과 조영관 상임대표님, 행사를 준비하신 박복신 대회장님과 모든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오늘 수상하시는 모든 분들께 축사의 말씀 전해드리며, 더욱 자랑스럽고 살고 싶은 종로를 만들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3년 위대한 도전한국인 ‘우리고장 종로33인 시상식’이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민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최재형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사진=도전한국인본부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오늘 이 자리는 대한민국 독립선언에 참여한 민족 지도자 33인의 정신을 기리면서 종로구 각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루신 분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뜻 깊은 자리다"며 "수상하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종로구민 모두가 협력해 세계의 본이 되는 종로를 만들어나가는데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복신 대회장은 "시상식에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께 환영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33인에 선정되신 지역 영웅분들께 축하 말씀 드리며, 앞으로도 종로 뿐 아니라 국가발전에 공헌하는 대한민국의 영웅, 그리고 더 나아가 세계의 영웅이 되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고장 베스트 33인은 기초자치단체별 33인을 구성해 각 분야에서 전문가적인 활동과 지역사회에 영향력을 끼친 분들을 대상으로 추천을 받고 엄정한 심사를 통해 결정됐다.
 
(사)도전한국인본부는 지난 12년간 'N포 세대란'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팍팍한 삶 속에서도 도전정신을 가지고 묵묵히 자신의 분야에서 도전해 나간 인물을 발굴하고 격려차 시상해 왔다. 지금까지 도전한국인본부는 큰바위얼굴상, 모범시민상, 위대한33인상을 발굴‧시상해왔다.

이번 자랑스런 우리고장 33인 선정은 기초자치단체별 자랑하고 싶은 인물, 지역의 숨은 영웅을 발굴하는 기회가 된다.

2023년 위대한 도전한국인 ‘우리고장 종로33인 시상식’이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민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사진=도전한국인본부
지난 7월 성북구를 시작으로 송파구 등 전국 지역별로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수도권과 충청권, 호남권에서 우리고장 33인 선정을 위한 준비위원들이 구성되어 도전한국인본부와 긴밀하게 협조하며 준비중에 있다. 우리고장 33인 선정을 위한 문의는 중앙본부에 연락하면 된다.

2023년 위대한 도전한국인 '우리고장 종로 33인'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가나다 순)

△권영걸 서울예술고등학교 교장 △김권 서울상공회의소 종로구상공회 상임고문 △김기찬 대한민국 국훈회 공동회장 △김성호 (사)송해문화예술진흥회 회장 △김신한 종로경찰서 형사팀장 △김인복 서울YMCA 이사장 △김일근 서울시 새마을회 회장 △김한정 ㈜아트코리아방송/아트코리아문화예술협회 회장 △남상해 하림각 창립자 △박내춘 종로구 새마을회장 △박명화 교남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박영길 화백 (사)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 △박영식 (사)송해길보존회 이사장 △이종상 화백 전 서울대학교 박물관장 △박정준 세종화랑 대표 △신소윤 (사)인사전통보존위원회 회장 △심재득 종로구 미래발전위원회 회장 △유성호 베이징코야 회장 △이광규 종로구 장애인단체연합회 전 회장 △이순종 (사)자문밖문화포럼 이사장 △이승구 종로발전정책연구소장 △이애란 (사)한국미술협회 종로지부 회장 △신주배 종로경우회 부회장 △이현미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평생교육원 책임교수 △이호선 숭실사이버대 기독교상담복지학과 학과장 △정용정 대한노인회 종로지회장 △정창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종로구 회장 △조정곤 예본안과의원 대표원장 △최우석 효자상회(효자청과마트) 대표 △최창혁 종로문화원장 △최헌영 돈의문 조합장 △추귀성 서울시상인연합회장·종로광장시장 연합회 회장 △황정희 육쌈냉면 낙원점 대표

2023년 위대한 도전한국인 ‘우리고장 종로33인 시상식’이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민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상임대표(오른쪽 첫번째), 이병오 심사위원장(오른족 두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도전한국인본부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