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왕도시공사, 공공구매 우수기관에 선정…창립 이래 최초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3010000839

글자크기

닫기

의왕 엄명수 기자

승인 : 2023. 12. 03. 13:56

4.(사진)공공구매 분야 우수 공공기관 선정(2)
의왕도시공사 관계자들이 지난달 30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2023년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공공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도시공사
경기 의왕도시공사가 '2023년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공공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공사 창립 이래 최초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3일 공사에 따르면 이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 환경부와 조달청이 후원하는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공공구매 판로지원 개척에 노력한 기관과 유공자, 중소기업인을 포상·격려하는 자리이다.

공사는 재무회계 시스템 구축을 통한 우선 구매 대상 기업 관리로 기술 개발 제품 구매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공사 내 소모품 등 통합발주에 있어 우선 구매 기업 제한경쟁 추진 등의 실적을 높이 평가 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 성과를 거뒀다.

이날 시상식에서 공사 재무회계팀장은 공공구매 혁신을 위한 공사의 노력과 성과, 인식개선, 경험 등의 노하우와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향후 계획 등을 공유하는 '공공구매 우수사례'를 발표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성광식 의왕도시공사 사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이 같은 기쁜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제품 우선 구매 촉진을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